목차
저는 요즘 보통 당근마켓만 이용하여 중고 물품을 구매하였는데요. 최근 아이에게 전집을 중고로 사기 위해 중고나라에서 거래를 시도했다가 제대로 당했습니다. 이 블로그 보시는 분들은 꼭 미리 검색하시어 보시고 안전한 거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바로 신고하러 가세요!! 신고는 스피드가 생명입니다.
다 믿지마세요!!! 다 사기입니다.
당근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중고나라에 들어갔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중고나라 거래를 하는거라 무지했습니다.
저는 전집을 구매하기 위해 들어갔는데요 시세보다 저렴하게 10만원에 올라와있는게 몇개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2개의 게시물을 보고 두 게시물 다 카톡으로 연락하라고 하길래 카톡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전날 저녁에 보냈지만 아침이 되어 연락이 오더라구요(사기꾼들 퇴근하고 출근해서 답한것 같음).
구매 가능하냐고 했더니 구매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하겠다고 했습니다.
근데 여기서!!!! 답장이 조금이라도 늦어지면 보이스톡을 잠깐 걸어서 빨리 답장을 유도했습니다(이때부터 이상했는데..)
안전하게 안전거래하자고 설명을 쭉 하더니 물품 등록을 하고 입금을 해야 택배 받고 그돈을 자기가 받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택배비 부담할테니 저보고 수수료 1000원 부담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 땡큐 하며 잘 몰라서 거래하겠다고 했죠.
물품을 등록했다고 링크를 보낸 후 그 링크를 통해 제가 진행을 하는데 그냥 네이버랑 페이지 똑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이상한 점!!! 주소 검색 기능이 안눌리는겁니다. 이때 알았어야 하는데......
그리고 계좌번호가 나오고 입금 했습니다. 10만원.
근데 사기꾼이 수수료 입금 안하셨냐며 수수료만 따로 입금은 안된다고 다시 수수료 포함해서 101000원을 입금하라는 겁니다.
어차피 바로 환불된다고 말하며 그래서 알겠다고 하고 바로 입금했습니다. 그런데...
물품등록 링크 통해서만 안전결제가 가능한데 왜 그걸로 입금 안했냐고 다시 물품 등록 링크 줄테니 다시 101000원을 입금하라고 했습니다(이때까지도 제가 실수한거라고 생각해서 미안해했음.. 바보..)
결국 또 101000원 입금.. 총 302000원을 입금했습니다. 그리고 환불계좌 알려달라고 해서 주고 바로 환불해달라고 했더니
뭐 안전거래 사이트 규정상 환불한도가 있어서 50만원이 넘어야 환불이 된다는 겁니다.
이때 진짜 아차! 싶었죠.....하...
바보..바보...바아보....
일단 서둘러 남편에게 말하고 은행 경찰서 다 신고 했지만 아무 소용 없었습니다. 경찰서는 직접 오라고 하고 은행에서는 따로 출금정지를 못한답니다..
그 사기꾼한테는 바쁜척하며 답 안했고 그 사이 그놈은 계속 보이스톡 울리며 답장하라고 재촉했습니다. 20만원 더 입금해야 정산환불 처리된다고.
바로 데이터 정리해서 더치트에 신고하고 사이버경찰청에 가서 데이터 정리한거 신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놈으로 추정되는 게시글들 다 신고했습니다.
매일 매일 신고할 예정입니다.
중고거래 사기 당했을시 바쁜척 하면서 게시글 살아 있을때 신고를 신속하게 하셔야합니다.
그래야 잡을 수 있고 돈 받을 수 있습니다.
게시글이 없어지기 전에 카톡 대화 캡처, 게시글 링크, 계좌정보, 전화번호, 아이디, 이체내역 등 모든 데이터를 이미지화합니다.
빠른 신고가 환불을 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중고나라 거래는 직거래 외에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도 이제 안할거구요. 직거래 외에는 절대 믿지 마세요. 어느 순간 홀린듯 속게 된답니다.